6월 8일(수)까지 ‘아파트옥상텃밭 시범사업’ 단지 4곳 공모
6월 8일(수)까지 ‘아파트옥상텃밭 시범사업’ 단지 4곳 공모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5.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오는 30일(월)부터 6월 8일(수)까지 ‘공동주택 옥상텃밭 시범사업’ 단지 4곳을 공모한다.

공동주택 옥상텃밭 시범사업은 아파트 입주민이 함께 텃밭을 가꾸며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공동주택의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주택법시행령 제48조에서 정한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 중 옥상텃밭 장소가 마련되고, 서울시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 전문개정(2010. 9. 6)이후 아파트 관리규약을 개정한 단지를 대상으로 한다.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은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으로서 승강기가 설치된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으로서 중앙집중식·지역난방 난방방식의 공동주택, 건축법 제11조에 따른 건축허가를 받아 주택외의 시설과 주택을 동일건축물로 건축한 건축물로서 주택이 150세대 이상인 건축물이 해당된다.

응모 신청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청자명단 등 구비서류를 갖춰 해당 자치구에 신청하면 된다.

공모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단지는 해당 자치구로부터 텃밭상자세트(상토, 모종 등 포함)와 재배교육 등을 지원 받게 된다.

서울시는 공모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단지 중 운영 실적이 우수한 단지의 사례발표를 통해 공동주택 옥상텃밭 사업에 대한 홍보를 전개하고 파급효과를 높여 커뮤니티 사업모델로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