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수색ㆍ증산 ‘아름다운 기억, 그리고 꿈’
[은평구] 수색ㆍ증산 ‘아름다운 기억, 그리고 꿈’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5.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화) 수색동 주민센터에서 상영회 가져
▲ 1970년대 수색초등학교 모습.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이 영상물을 5월 31일(화) 오후 3시 수색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재정비촉진사업으로 뉴타운으로 바뀌게 될 수색·증산동의 모습이 영상으로 기록ㆍ보존된다.

영상물에는 수색ㆍ증산동 일대 2.1㎢의 9천여 호 주택과 거리 모습, 3만여 명 주민들의 삶의 애환, 문화, 역사 등이 담겨 있다.

수색ㆍ증산 지역의 흔적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한 작업은 작년 3월부터 시작해 약 1년에 걸쳐 현장ㆍ문헌 조사를 통한 방대한 자료 수집 과정을 거쳐 진행되었다.

영상물에는 수색동 연탄공장ㆍ수색역ㆍ대장간과 증산동 골목시장ㆍ택시회사ㆍ양조장 등과 초등학교 동문회ㆍ축구클럽ㆍ친목계, 철도기관사ㆍ대장장이 이야기 등이 담겨있다.

▲ 1960년대 대장간 거리.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될 수색·증산 지역의 역사ㆍ도시공간ㆍ삶과 문화ㆍ마을행사 등 다양한 모습을 기록물로 보존함으로써 과거가 되어 버릴 주민들의 삶을 아름다운 기억으로 간직하고 미래세대와 과거세대를 연결하기 위한 작업이었다.

은평구 관계자는 “기록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인터뷰, 자료제공, 사진촬영 등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수색ㆍ증산의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영상물 상영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