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진화’, 이탈리아 교육기관 초청 세미나
‘디자인의 진화’, 이탈리아 교육기관 초청 세미나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6.1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자인지원센터 개관 기념

서울시는 9월 1일 서울디자인지원센터 개관에 앞서 오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의 디자인 교육기관 ‘도무스 아카데미’와 7월 7일부터 8일까지는 이탈리아 베네통그룹 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인 ‘파브리카’를 초청해 세미나를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9월 ‘서울디자인지원센터’ 개관과 함께 개설 예정인 ‘도무스 아카데미’와 ‘파브리카’디자인 단기교육 프로그램을 앞두고 각 교육기관의 핵심 교육내용을 소개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 세미나를 통해서 해외 디자인네트워크 구축을 공고히 하고, 상호 유용한 콘텐츠 확보를 위한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미나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에서 개최하며 세미나 참가희망자는 ‘도무스 아카데미’ 세미나는 6월 17일까지, ‘파브리카’ 세미나는 6월 30일까지 선착순 200명을 접수받는다.

‘도무스 아카데미’는 ‘디자인의 진화(Design Evolution)’라는 주제로 현대 사회에서 더욱 부각되고 있는 디자인의 가치와 변화양상에 대해 다투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며, 첫째날인 6월 22일에는 한국 홍익대 장동련 교수 등 초청 패널과 클라우디오 모레리니 등의 이탈리아 초청 강사들과 함께, ‘현대사회와 경제속에서의 디자인의 역할발전’에 대해 토론회를 갖는다.

또, ‘파브리카’ 세미나에서는 ‘디자인의 사회적 참여’라는 주제로 사회 참여적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한 디자인 성공사례를 다룬다.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임옥기 기획관은 “이번 세미나는 서울시 디자인산업 전반에 걸쳐 전문디자이너와 학생, 평소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에게 디자인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방식과 새로운 아이디어 창조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참가 문의는 서울디자인재단(02-766-079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