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에코마일리지 제도 확산 위한 인센티브 제공
[금천구] 에코마일리지 제도 확산 위한 인센티브 제공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6.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전개중인 ‘에코마일리지 제도’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금천구만의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이달부터 제공한다.

‘에코마일리지 제도’란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의 주요 원인인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감소시켜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에 참여하는 주민은 매달 지출되는 도시가스, 전기, 상수도 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절약용 멀티탭,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등의 친환경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금천구는 10월까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는 개인 사업자 중 최근 2년간 평균사용량 대비 우수에너지 절감자에게 자전거, 교통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아파트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상위 3곳에 저탄소 친환경아파트 인증패와 함께 에너지 효율 개선비로 200~5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에코마일리지제도 참가 희망자는 웹사이트(http://ecomileage.seoul.go.kr)에 가입하여 개인 정보, 전기․도시가스․상수도의 고객(관리)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02-2627-15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