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어권 외국인 위한 창업특강 18일 오픈
비영어권 외국인 위한 창업특강 18일 오픈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6.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료식 모습.

서울시는 오는 18일(토) 주중 시간을 내기 힘든 외국인을 위해, 토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서울프레스센터(5층)에서 ‘한국에서의 회사설립과 운영’이라는 주제로, 2달에 한 번씩 창업특강을 진행한다.

강의는 소자본 외국인 예비투자자가 서울에서 창업을 위해 비자부터, 외국인의 회사설립, 외국인과 관련된 조세, 노무, 고용,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회사 설립·운영시 실제 고려할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창업특강은 현직 국제조세전문 공인회계사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컨설턴트가 서울에서의 창업절차, 조세에 관한 내용을 위주로 한국어로 강의를 한다.

또, 한국어 실력이 부족한 수강생을 위해 영어, 몽골어, 러시아어 등 3개 언어 통역 봉사자가 참여해 참가자들의 수업진행을 돕는다.

수료 후에도 성공적으로 회사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및 전화 상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맨투맨 강의를 위해 1회 참여가능 인원은 40명 내외로 한정한다.

강의 내용은 서울에서 창업하기 위한 창업절차, 인허가, 노무 등의 기본 정보부터, 타겟마케팅, 인터넷쇼핑몰 개설, 특허 취득 등 실제 창업시 필요한 핵심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평일 저녁을 활용해 매일 2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분기 새로운 과정을 개설한다. 2분기 수업은 오는 20일(월)부터다.

6월 말부터 시간, 공간적 문제로 강의를 들을 수 없는 외국인들을 위해 무료 ‘e-외국인 창업대학’도 오픈한다.

서울글로벌센터 홈페이지(global.seoul.go.kr)에서 한국의 비즈니스 환경, 회사설립과 운영 , 사업계획서 작성, FDI와 한국의 은행시스템,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제공한다.

오승환 서울시 외국인생활지원과장은 “영어로 진행하는 창업대학 외에 영어 실력이 부족해 수업을 듣기 힘들었던 외국인을 위해 한국어 수업을 마련했다”며 “서울의 실정에 맞는 맞춤형 비즈니스 교육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외국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