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한택식물원-신구대식물원, MOU 체결
서울식물원-한택식물원-신구대식물원, MOU 체결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2.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다양성 보전 위한 협력 및 공동연구 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

 서울시 서울식물원은 20일(목)과 24일(월) 한택식물원, 신구대학교식물원 간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상호 협력 및 공동연구 클러스터 구축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

 한택식물원과는 12월 20일(목) 오전 10시 한택식물원 2층 강의실에서, 신구대학교식물원과는 12월 24일(월) 오전 11시 서울식물원 보타닉홀에서 각각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식물원은 한택식물원, 신구대학교식물원, 두 기관과의 공동 연구를 추진하여 국가목표종(National Collection)을 보전하고 생물다양성을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서울식물원은 12월 20일(목) ‘한택식물원’과 협약을 맺고 푸르크래아 셀로아 ‘마기나타’(Furcraea selloa var. marginata Trel.)'를 기증받는다. 24일(월)에는 신구대학교식물원과 협약식을 갖고, 희귀 자생식물 '조도만두나무(Glochidion chodoense J.S.Lee et H.T.Im)'를 비롯 신구대학교식물원이 보유 중인 식물유전자원 50여 종을 기증받는다.

 서울시는 서울식물원-국내·외 기관 간 교류 및 업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전문 인력과 기술을 교환하는 한편 서울식물원을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생태계 복원 및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