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겨울방학 고등학생 아르바이트 전격 모집
동작구, 겨울방학 고등학생 아르바이트 전격 모집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8.12.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명 정원으로 내년 1월부터 근무

동작구가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겨울방학 고등학생 아르바이트'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고등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은 2017년 여성가족부 ‘고등학생 아르바이트 실태분석 결과’를 반영해 마련됐다.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고등학생의 수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선호하는 직장은 국가기관, 공기업, 대기업 순으로 조사됨에 따라 구는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 도움을 주고 구 행정 경험의 기회도 제공하고자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실시하게 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1월부터 구청이나 보건소, 동주민센터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근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 5일이며, 급여는 2019년도 동작구 생활임금을 적용한 1일 기준 5만740원(중식비 포함)으로 만근 시 55만 814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달 21일(금)부터 28일(금)까지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회취약계층 고둥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정원 미달 시에는 일반 고등학생 가운데서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정원은 10명으로 1월 16일(수)부터 29일(화)까지 총 10일 간 근무하게 된다. 대상자 선정은 1월 7일(월) 구청 자치행정과에서 공개 전산추첨하며, 최종 결과 발표는 다음날인 8일(화) 구 홈페이지 게시 및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