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공로수당' 집중 신청기간 운영
'어르신 공로수당' 집중 신청기간 운영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01.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5일(월) 첫 지급,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등 신청 받아
어르신 공로수당 신청 안내 현수막. 사진=중구.
어르신 공로수당 신청 안내 현수막. 사진=중구.

중구가 '어르신 공로수당'을 내달 25일(월) 첫 지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달 31일(목)까지 15개 동주민센터에서 대상자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

구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노인 복지 정책인 어르신 공로수당은 관내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매월 10만원씩 연간 120만원을 추가 지원하는 것이다. 카드 형태의 지역화폐로 10만원을 매달 포인트처럼 카드에 충전해주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관내 전통시장. 일반상점 등에서만 쓸 수 있어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도록 했다. 따라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현금으로 되찾는 것도 불가능하다.

어르신 공로수당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다. 대상자 본인이면 신분증과 본인 명의 통장사본·도장을 지참하면 되고 대리 신청인 경우는 대상자 신분증과 통장사본·도장에 대리 신청자의 신분증이 필요하다.

구는 오는 27일(일)까지 평일은 물론 토·일요일에도 동주민센터 문을 열어 공로수당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이후 28일(월)부터 31일(목)까지는 미신청자들을 직접 접촉해가며 신청토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음 달부터는 신규대상자에게도 사전신청 안내문을 발송해 공로수당 혜택을 받도록 한다.

공로수당을 신청하게 되면 원하는 주소로 카드가 배달되며 2월부터 매달 25일에 10만원이 카드에 충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