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축제 개최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축제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9.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시 축제

 도봉구는 9월 27일(금) 오후 6시40분 도봉아이나라도서관에서 옥상축제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를 개최한다. 자치구공유촉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이번 옥상축제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는 가을밤 온 가족이 시라는 문학 장르로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그맨 이재호가 사회를 맡고, 시인 이안이 해설을 맞아 참가자들이 시를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1부 행사에서는 ‘잃어버린 시어(詩語)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미션을 해결하며 시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션은 영화퀴즈, 돌발퀴즈, 떼창대결 등 시와 동시를 소재로 팀별 대결로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품이 주어진다.

 2부에서는 뮤지컬 ‘아빠랑 별빛 캠핑’이 진행된다. 뮤지컬 ‘아빠랑 별빛 캠핑’은 아빠와 도봉산으로 캠핑을 간 아이가 캄캄한 밤 따뜻한 모닥불 앞에서 멋진 하룻밤을 보낸다는 내용의 가족뮤지컬로, 이 공연은 김소월의 시와 동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 영상극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별 헤는 밤, 별빛 시 축제’는 참여 접수를 통해 미션게임부터 공연까지 동시에 참여 가능하다. 미션게임 참여는 미취학 아이와 초등 1-2학년은 보호자와 함께 접수 받으며, 3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청소년은 개별적으로 접수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