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일대 도심제조업 확인 가능한 세운맵 오픈
세운일대 도심제조업 확인 가능한 세운맵 오픈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4.2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0여 업체들의 품목과 전화번호, 위치정보, 기술용어, 세운상가 내부지도 등 제공
세운맵 메인화면.
세운맵 메인화면.

 서울시는 세운상가 일대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지역의 산업생태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지도인 ‘세운맵(map.sewoon.org)’ 을 4월 28일(화)부터 본격 운영한다.

 세운맵 온라인 지도는 예지동, 입정동, 산림동, 장사동 등 세운일대 2,500여 도심제조업체의 상호, 품목, 전화번호, 위치 및 기술용어, 제작사례, 세운상가 내부지도 등의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다.

 세운상가 일대는 도심제조업이 밀집된 지역으로 기술력을 갖춘 공장과 각종 부품·재료 유통업체, 가공업체가 다수 분포되어 있으나, 그간 지역 업체의 정보 및 활용에 대해서 어려움이 많았다. 세운맵은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지역 산업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세운맵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세운상가 일대의 업체 정보, 위치 정보, 기술 용어, 포스트, 탐색도우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시보리’를 입력하는 경우, 세운상가 일대에 소재한 시보리 업체 목록과 시보리에 대한 기술용어 설명이 나타나며, 업체 목록은 ‘가나다순’, ‘추천순’, ‘내 위치와 가까운순’으로 선택할 수 있고, 전화번호, 웹사이트, 상세품목, 사진, 태그(특징) 등을 통해 업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운맵의 제작과 운영은 세운협업지원센터가 관리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기능 개선과 콘텐츠를 확대하여 사용자들의 편의를 강화하는 한편 더 많은 사업장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세운~청계천~을지로 일대에 소재한 사업장은 무료로 업체 정보를 수정하거나 신규로 등록할 수 있다.

세운맵 오른 쪽 하단에 있는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신규업체등록, 지도정보수정, 기술중개신청, 기타문의하기 등을 요청할 수 있고, 개별 업체정보 하단에서도 등록된 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다.

 향후 세운2단계 구간인 충무로 인쇄특화구역도 업체 정보 및 인쇄기술 정보에 대한 온라인 맵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