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플라자 개관 3주년 기념, ‘새활용 문화행사’ 개최
서울새활용플라자 개관 3주년 기념, ‘새활용 문화행사’ 개최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09.0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6일 새활용 주제 토론회·새활용 시민 사연 모집 등 비대면 행사 선보여
서울새활용프라자 개관 3주년 행사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새활용프라자 개관 3주년 행사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새활용플라자가 개관 3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금)부터 자원순환의 날인 6일(일)까지 3일간 비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윤순진 교수(서울대학교), 홍수열 소장(자원순환경제사회연구소), 김고운 박사(서울연구원), 이원재이사(서울문화재단) 등 환경, 공공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전환사회, 서울새활용플라자의 미래를 말한다.’ 라는 주제의 새활용 온라인 토론회를 실시한다. 또한, 영상 촬영분은 발제 주제별로 편집하여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새활용과 관련한 시민들의 사연을 모집하고 업사이클 제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선물줄게, 사연다오’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9월 4일(금)까지 ‘내가 경험한 새활용’ 이라는 주제의 사연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추첨하여 새활용 제품을 제공하는 시민참여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제공 예정인 제품은 한국순환자원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업사이클러가 제작한 폐현수막 새활용제품 3종(야외파라솔, 반려동물 포근쿠션, 렛츠고 줄넘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51개의 제품을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추첨 행사는 9월 5일(토) 오후 3시 30분 30분간 서울새활용플라자 인스타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남양유업과 연계하여 시민참여 자원순환 캠페인인 ‘지.당.한.사업(지구를 위한 당연한 한모금)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새활용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새활용 공연영상 콘텐츠 및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개관 3주년 행사를 비롯한 10월에 개최될 ‘2020 서울새활용위크’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www.seoulu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