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온라인 마음챙김’ 프로그램 운영
중랑구, ‘온라인 마음챙김’ 프로그램 운영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09.0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7시 온라인 실시간 화상 강좌로 운영

 중랑구가 9월 17일(목)부터 11월 26일(목)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하고 부정적인 마음을 극복하고 마음의 안정과 근력을 키우는 비대면 ‘온라인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실시간 화상 강좌로 실시돼 노트북, 컴퓨터, 태블릿, 휴대폰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마음챙김-긍정심리’ 과정은 마음지식에 대한 이해, 마음기술 배우기 명상, 일상의 마음챙김, 긍정심리기술 배우기 등 총 10회차로 진행된다. 부정적인 생각을 내려놓음으로써 마음을 고요하게 함은 물론 자신을 객관적으로 관찰하여 문제 해결의 통찰력을 길러주는 마음기술 훈련을 내용으로 한다.

 18세 이상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8일(화)까지 중랑구 보건소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접수 게시판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닥토닥 마음건강상담소(02-3422-5924~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 여러분께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어려운 시기를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구민의 심리방역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