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책거리 ‘저자데이 책축제’ 개최
경의선책거리 ‘저자데이 책축제’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10.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전시, 북콘서트, 책해설, 북마켓, 굿즈 이벤트 등 풍성
저자데이 책축제 포스터. 이미지=마포구.
저자데이 책축제 포스터. 이미지=마포구.

 마포구가 지역 대표 명소인 ‘경의선 책거리’의 개장 4주년을 기념하는 ‘저자데이 책축제’를 10월 20일(화)부터 25일(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경의선책거리(경의선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책축제는 ‘시공을 넘어, 산책 ON-TACT'라는 주제 아래 온라인 북콘서트와 야외 전시 등 31개 책문화 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황선미 등 27명의 작가와 아티스트, 35명의 시민작가가 참여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 행사 기간 중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특별 오픈하는 책부스에서는 30개 출판사의 책들을 전시 판매한다.

 25일(일) 오후 7시, 전 세계 29개국에 번역 출간된 '마당을 나온 암탉'의 출간 20주년 북토크가 유튜브 채널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된다. 저자인 황선미 작가와 그림을 그린 윤예지 작가가 출연한다. 또 '이별이 오늘 만나자고 한다'의 이병률 시인과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의 정여울 작가 역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북토크를 진행한다.

 기획전시 ‘마당을 나온 암탉-잎싹 날다’와 ‘마당을 나온 암탉, 잎싹이의 스무 살’은 20일(화)부터 경의선 책거리 갤러리와 야외 메타세콰이어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야외 조각 전시회 ‘견생조각전(見生조각展)’은 유명 조각가 11명의 다양한 작품과 작가노트 등을 선보인다.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 유튜브 채널의 구독 신청자와 온라인 시청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은 마스크 스트랩, 그립톡, 북라이트, 기프티콘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스트리밍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채팅을 통해 사람들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