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이 앞장서 한강 가꿔요!” 자원봉사 참여자 모집
“중장년이 앞장서 한강 가꿔요!” 자원봉사 참여자 모집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3.06.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하 재단)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협력하여 한강을 지키고 가꾸는 중장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종식과 서울시 한강공원 ‘줍깅 봉사활동’ 참여자 증가에 따라 봉사활동 리더로서의 중장년 세대의 역할이 더욱 필요해졌다.

재단은 중장년 세대가 한강 및 지역사회 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실천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관련 자원봉사를 기획, 진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한강에서 진행되는 단체봉사단을 이끄는 ‘인솔리더’와 한강공원 이용시설의 안전을 점검하는 ‘시설물점검’ 분야다.

‘한강봉사 인솔리더단’은 봉사활동의 리더로서 단체봉사단을 인솔해 한강공원 내 줍깅과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등의 활동을 진행하는 역할을 한다. 활동 전·후로 공원 모니터링 및 기타 공원관리활동도 지원한다.

‘시설물점검단’은 한강공원 이용시설의 안전 모니터링 및 위험요인 집중 점검 등의 활동을 하고 기타 관리 활동을 지원한다.

7월 1일(토)부터 50+포털을 통해 봉사활동 참여자 95명(인솔리더 50명·시설물점검 45명)을 모집한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1일(토)부터 50+포털(50plus.or.kr)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활동은 서울 한강공원 일대(여의도/반포/뚝섬)에서 진행되며 1365 봉사시간 인증도 지원한다.

선발된 참여자는 활동 전 역량강화교육(기본 소양 교육 및 직무 교육)을 받고 활동에 참여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회승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중장년은 그 어떤 세대보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높은 세대”라며, “올해는 특히 중장년이 가진 경험과 역량을 살려 지역사회를 돌보는 봉사활동을 다수 진행하니 많은 중장년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