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현궁에서 즐기는 역사이야기
운현궁에서 즐기는 역사이야기
  • 안병찬
  • 승인 2023.09.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운현궁(종로구 삼일대로)에서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아 9월 14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역사콘서트는 생생한 역사 이야기부터 궁중 다도체험, 퓨전국악 등 역사와 예술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복합 콘텐츠’로 마련되었다.

운현궁은 고종이 12세에 왕위에 오르기 전까지 나고 자랐던 곳이자 그의 아버지인 흥선대원군의 사가로, 서원철폐와 경복궁 중건 등 많은 사업을 추진한 역사적 공간이다.

이번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는 아름다운 운현궁의 가을 정취를 배경으로 체험과 예술공연, 강연을 모두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가을 저녁, 운현궁에서 만나는 ▴궁중다도체험,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운현궁의 숨겨진 공간 ▴‘복도각 탐방’, 연회가 열리던 노락당에서 ▴퓨전국악·한국무용 관람 ‘운현궁과 창덕궁’을 주제로 홍순민 교수(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의 ▴생생한 역사 강연이 준비중이다.

이번 <운현궁 뜰 안의 역사 콘서트>는 9월 5일(화)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40명 정원으로 진행되며, 1인당 4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 10,000원이다.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와 관련된 자세한 행사 소식은 운현궁 누리집과 운현궁 인스타그램(@unhyeongung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타 문의사항은 관리사무소(02-766-9090)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운현궁 뜰 안의 역사콘서트>는 9월 행사 이후에도 10월 19일(목) 행사를 또 한 번 예정이다. 가을 저녁, 문화·예술·역사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다시 한번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건태 서울시 문화재관리과장은 "서울의 귀중한 국가유산인 운현궁에서 문화·예술·역사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목요일 저녁,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밤에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