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서울대공원 영화제’
‘제6회 서울대공원 영화제’
  • 안병찬
  • 승인 2023.09.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공원이 가을밤 시민들과 함께 야외 잔디밭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서울대공원 영화제’를 오는 23~24일(토, 일) 이틀에 걸쳐 만남의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6회를 맞이하는 서울대공원 영화제는 지난해까지 ‘호숫가 영화제’로 진행되다 올해부터 ‘서울대공원 영화제’로 이름을 바꿔 더 넓은 장소에서 많은 시민들과 만날 계획이다.

올해 상영작은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소울’, ‘업’, ‘코코’ 등 총 4편이다. 영화는 23일과 24일 각각 오후 4시부터 2편씩 상영된다. 서울대공원은 지난 8월 ‘함께 보고 싶은 영화’를 주제로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의 상영작 제안과 투표를 거쳐 최종 4편을 선정했다. 투표 이벤트에는 시민 약 1만 명이 참여해 영화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아름다운 영화음악이 있는 영화를 선정하였다.

23일(토)에는 16:40 인사이드 아웃, 18:20 소울이 상영되고, 24일(일)에는 16:40 업, 18:20 코코가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 상영 전에는 OST 콘서트(16:00~16:30)와 팝콘 이벤트(16:00~, 선착순 1천명) 등 오감을 즐겁게 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영화제가 개최되는 만남의광장은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 앞에 위치하며, 사방이 트인 푸르고 넓은 잔디밭이라 청명한 가을하늘과 함께 시원한 저녁바람을 맞으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하루가 준비된다. 500인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가 상영되고 앉거나 누워서 감상할 수 있는 빈백이 준비된다. 준비된 빈백 수량은 조기 소진될 수 있어 개인용 돗자리나 캠핑의자 지참을 권한다.

서울대공원 김재용 원장은 “가을의 문턱에서 서울대공원이 청명한 하늘과 바람을 담은 대형 야외극장을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잔디밭에 누워 영화를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