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 웰니스 위크' 첫 개최
'2023 서울 웰니스 위크' 첫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3.09.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포스터=서울시

 

서울 도심 속에서 요가, 음악, 명상 등을 즐기며 건강과 마음을 챙기는 특별한 힐링 시간이 마련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0.7(토)~8(일) 서울숲에서 ‘2023 서울 웰니스 위크(Seoul Wellness Week 202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웰니스(Wellness): 최적의 건강과 웰빙(well-being)에 도달하기 위한 의도, 선택, 행동의 적극적인 추구이며,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역 등에서 조화를 이루는 통합적 건강을 의미함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당신의 웰니스를 찾아서(Find Your Wellness)’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면서 나만의 방법으로 웰니스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웰니스 관광에 대한 대시민 인식과 저변을 확대하고자 기획하였다.

‘2023 서울웰니스 위크’는 엔데믹 이후 높아지고 있는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행사로, 온오프라인에 걸쳐 서울 속 웰니스 관광자원을 활용한 매력적인 힐링 생활을 소개한다. 웰니스의 중심지인 서울답게 여러 분야의 참가업체를 총집합해 선보일 예정이다.

7일(토),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일)까지 양일간 서울숲 제1공원(가족마당·커뮤니티 센터 등)에서 신체적·정신적·정서적 복지를 증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웰니스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4가지 주요테마(▲의학&건강, ▲푸드&영양, ▲뷰티&패션, ▲마음챙김&수면)로 구성된 약 50개의 웰니스 홍보부스에서는 서울숲을 오가는 많은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숲 내 가족마당 무대에서는 ‘SEOUL MY SOUL’ 요가 플래시몹을 비롯해, 발리 우붓 요가반(Yoga Barn)의 유명 코치인 존슨 크리스토퍼 바이런(Johnson Christopher Byron)과 함께 하는 요가 수업, 가수 하림의 아프리카 웰니스 여행 음악회, 싱잉볼 음악 치유 등 약 200~300명의 인원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주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요가 플래시몹을 함께 시작을 장식할 유명인과 자세한 프로그램 목록, 참가 강사진 등은 ‘2023 서울 웰니스 위크 공식 홈페이지(www.seoulwellnesswee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체험존인 바디 스테이지(Body Stage)에서는 신체적 복지를 위한 요가, 맨손체조 수업이 열리며, 소울 스테이지(Soul Stage)에서는 정신적 건강 회복을 위한 명상 강연과 마음치유 프로그램이, 마인드 스테이지(Mind Stage)에서는 정서적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수업이 진행된다.

메인 및 소규모 체험 수업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은 9월 26일(화)부터 ‘2023 서울 웰니스 위크 공식 누리집(www.seoulwellnessweek.c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예약한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는 특별한 선물 꾸러미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현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웰니스상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웰니스 관련 약 6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기획전이 10월 2일(월)부터 15일(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기획전을 통해 서울 웰니스 콘텐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10월 5일 및 6일에는 네이버쇼핑 실시간 방송판매를 통해 더욱 특별한 혜택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면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건강한 생활양식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엔데믹 이후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니스 관광은 이제 전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먹거리 산업인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