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한강공원으로 떠나는 예술소풍
잠실한강공원으로 떠나는 예술소풍
  • 안병찬
  • 승인 2023.10.1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한강공원에 있는 형형색색의 네모난 컨테이너박스 ‘사각사각 플레이스’가 오는 토요일(10.21) 다채로운 예술의 향연으로 물든다. 각 컨테이너박스에 들어가면 나만을 위해 노래하는 국악 공연부터 전통 민속놀이인 버나·상모돌리기 체험, 캐릭터 뱃지 만들기, 한강 표 셀프사진관인 ‘한강사진관’까지 각기 다른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주 토요일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한강공원에서 가을소풍을 즐겨보자.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는 10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잠실한강공원 내 사각사각플레이스에서 청년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사각사각 ART FESTIVAL-피크닉>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2018년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이다. 18개의 스튜디오(컨테이너박스)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싱어송라이터, 사진․영상, 국악, 재즈, 연극, 조형 예술, 회화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예술가들이 이곳에 입주해 창작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사각사각 ART FESTIVAL-피크닉>은 ▴문화·예술 체험 및 전시 ▴아트페스티벌 특별 공연 ▴작품 외부전시 등이 펼쳐진다.

문화·예술 체험 및 전시 : 총 11개 컨테이너박스에서 만날 수 있다. ▴셀프사진관처럼 직접 사진을 찍는 ‘한강사진관’ ▴원하는 색을 고르면 작가가 그림을 그려 주는 ‘색연필 초상화 그리기’ ▴캐릭터를 개발하고 뱃지도 만드는 ‘캐릭터 뱃지 만들기’ ▴유네스코에 등재된 튀르키예 전통예술 기법으로 제작된 작품을 감상하는 ‘에브루 아트 전시’ ▴한강이 그려진 거울에서 사진을 찍는 ‘거울 작품 포토존’ ▴신문지로 인형을 만드는 ‘신문지 연극놀이’ ▴‘1인 관객을 위한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한강사진관 : 기존에 있는 셀프사진관처럼 모니터를 보면서 리모컨으로 직접 사진을 찍는 한강 표 셀프사진관이다. 참여자에게는 인화 사진(4*6cm)이 제공된다.

색연필 초상화 그림 : 원하는 색깔의 색연필을 고르면 작가가 얼굴을 그려 주는 색연필 초상화 프로그램이다.

캐릭터 뱃지 만들기 : 나만의 캐릭터를 그려서 뱃지를 제작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작가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토끼 캐릭터 굿즈 판매 부스, 캐릭터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에브루 아트 전시 : 에브루 마블링 기법으로 제작된 회화·미디어아트·세라믹 굿즈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거울 작품 포토존 : 시간과 공간에 따라 변화하는 그림을 거울에 그리는 민수연 작가의 작품으로, 거울 위에 한강의 풍경을 담았다.

신문지 연극놀이 : 버려지는 신문지를 활용해 나만의 인형을 만들고 컨테이너박스 안에 마련된 무대에서 자유롭게 인형극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1인 관객을 위한 공연 : 컨테이너박스 안 나만을 위한 국악공연과 함께 예술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버나·상모돌리기 민속놀이 체험, 명상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만날 수 있다.

참가비는 참여 프로그램에 따라 3천 원~1만 5천 원이 소요된다. 접수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아트페스티벌 특별공연 : 사각사각플레이스 중앙무대에서 열린다. 축제가 시작하는 2시부터 밤 9시까지 재즈, 대중음악 공연, 포크송, 기타와 보컬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버스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사각사각플레이스의 무대를 빈틈없이 채워줄 예정이다.

공연은 ▴‘아웃오브캠퍼스’의 어쿠스틱 공연을 시작으로 ▴‘주노가’의 라이브 버스킹 ▴싱어송라이터 ‘스케티’ ▴기타리스트 김세형 ▴‘진스’의 재즈 공연 ▴‘프리고튠’의 재즈 공연 ▴싱어송라이터 ‘산하산하기관’의 대중음악 보컬 공연 순서로 진행된다.

예술이 있는 사각사각플레이스 : 사각사각플레이스 내 캐노피 아래에 마련된 야외전시 공간이다. 사각사각 플레이스 4개 스튜디오의 작품과 20개의 안락한 빈백이 비치되어 시민들이 피크닉을 온 것처럼 빈백에 앉아 편안하게 쉬면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캐릭터 전시 ▴미디어아트 전시 ▴그림 전시 등이 진행된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6번 또는 7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으며, 차량 이용 시에는 잠실한강공원 제3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미래한강본부(☎02-3780-0799) 또는 한강 인스타그램(hangang.official)로 문의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청년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각사각 ART FESTIVAL-피크닉> 축제를 준비했다.”며 “특히 이번 축제는 주말에 가족․친구․연인 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마련했으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방문해 한강에서 즐거운 가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