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겨울방학 청소년 동행캠프
서울시, 겨울방학 청소년 동행캠프
  • 안병찬
  • 승인 2023.12.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시립청소년시설을 통해 “청소년 동행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청소년 동행캠프는 방학기간 중 다양한 테마별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맞벌이 가정 등의 청소년 자녀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청소년의 적성․진로 탐색 및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시 청소년 동행캠프는 여름과 겨울 연 2회 실시되며 방학기간 부모의 자녀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교육, 체험, 급식 등이 제공되고 청소년들에게 또래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테마의 활동 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겨울방학 캠프는 겨울철이라는 시기적인 부분을 활용하여 눈썰매, 스케이트, 스키캠프 등 야외 활동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는 2024년 1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2주간 서울시내 시립청소년시설 19개소(청소년센터 16개소, 미래진로센터 2개소, 음악센터 1개소)에서 진행되며, ▲진로탐색 ▲환경생태 ▲미래과학 ▲영어 ▲역사문화 등 지역 특성 및 청소년의 관심사에 맞춰 분야별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학년이 바뀌고 진학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적성 및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진로 탐색 테마를 강화하여 운영하는 한편, 단체생활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숙박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서울시는 일정 내 타 지역 이동 및 숙박형 프로그램의 경우 보험 가입 및 수련활동 신고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주간의 캠프는 성과 공유회, 발표회, 전시회 등으로 마무리하며, 이를 통해 함께한 또래 청소년 간의 유대감을 돈독히 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 참가비는 1인당 3만 원(1주 과정은 15,000원)이며, 4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중학생(만 10세 이상~만 15세 이하) 총 480명을 모집한다. 서울시는 다양한 교육 체험 기회에 있어서 소득계층 간 격차 완화를 위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12.14(목)부터 청소년종합정보플랫폼 ‘유스내비’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Play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 스토어(iOS)에서 ‘유스내비’ 검색하거나, 포털사이트를 통해 ‘유스내비’ 검색해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https://www.youthnavi.net)

구종원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청소년들이 동행캠프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성장하는 겨울방학을 보내고, 더불어 부모님도 돌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며, “서울시는 시립청소년시설을 통해 안전하고 알찬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가까운 시립청소년센터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