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월 명동에 지역관광 안테나숍 연다
서울시, 4월 명동에 지역관광 안테나숍 연다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4.03.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 ‘명동’ 한가운데 대한민국 각 지역의 매력을 선보이고 ‘나만의 여행’을 설계해 주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된다. 강원․경북․충북 등 지역의 관광정보를 얻고 기념품, 특산품도 구입할 수 있다.

서울시는 명동(중구 명동10길 35-12)에 한국 곳곳의 지역문화와 여행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지역관광 안테나숍 ‘트립집(Tripzip)’을 열고 4.1.(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테나숍’이란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고 잠재소비자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략적 점포를 뜻하며, ‘트립집’은 국내 지방 관광콘텐츠 홍보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관광 안테나숍의 브랜드이다.

지방 여행․관광, 문화 콘텐츠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도록 모아 둔 곳이라는 뜻의 ‘트립집’은 서울 외 지역의 관광정보를 소개하면서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조성됐다. ▴강원도 ▴경상북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안동시까지 총 5개 지자체의 주요 관광 정보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약 230㎡ 공간에 지자체 홍보존, 미디어존, 체험존, 컨시어지데스크(안내데스크)로 구성돼 10~19시 연중무휴 운영된다.

‘지자체 홍보존’은 계절별 지자체에서 즐길 수 있는 주요 축제와 핫플레이스, 기념품과 특산품 등 핵심 관광 콘텐츠가 전시된다. 기념품, 특산품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판매처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미디어존’에는 미디어월이 마련돼 지역별 관광명소, 축제 홍보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안동 목화솜 카드 만들기, 경북 유교 박물관 목판 인출 체험 등 지역 특색이 담긴 문화체험과 지역 식음료(태백 탄탄강정․순천 사이다․영동 와인 등) 시식 등 오감만족 콘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다.

‘컨시어지데스크’에서는 한국 여행이 낯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영어․일본어․중국어 가능한 안내원이 1:1 상담을 제공, 개인 취향과 일정 등을 반영한 ‘나만의 여행코스’ 설계를 도와준다.

지역관광에 관심 있는 국내 관광객 또한 상담받고 개인 맞춤형 여행 일정을 추천받을 수 있다.

시는 지역관광 안테나숍 ‘트립집(Tripzip)’을 통해 실제로 지역 방문 및 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또 지역 카페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운영해 각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유 식음료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시는 ‘트립집’ 오픈을 국내․외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4.1.(월)~4.8.(월) ‘보물찾기 이벤트’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립집’에 방문한 관광객이 퀴즈를 풀어 보물이 숨겨진 위치를 찾으면 상품할인권․키링 등 기념품을 선물로 제공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Tripzipopen’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올리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서울’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알려져 있지만 서울을 벗어나도 매력적인 지역 관광지가 많다”며 “이번 지역관광 안테나숍 개관을 계기로 지역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관광 분야’에서도 서울과 지역이 상생하는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