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16일(토) '자원봉사 체험학교' 열어
[강남구] 16일(토) '자원봉사 체험학교' 열어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6일(토) 오후 2시 ‘논현 2동 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환경’과 ‘나눔’을 테마로 ‘자원봉사 체험학교(Summer Youth School)’를 연다.

‘자원봉사 체험학교(Summer Youth School)’는 총 1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페인을 통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Eco love 캠페인’, 다양한 생태체험활동을 하는 ‘대모산 생태 체험’, 탄천 정화활동을 펼치는 ‘탄천 여름 생태체험’, 강화군 동막 해수욕장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갯벌아 놀자’, 농가의 하우스 정리를 돕는 ‘농촌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학용품이나 선물을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보내는 ‘재활용 노트 만들기’, ‘아프리카 사랑키트 봉사활동’, 지역 어르신이나 장애인들을 직접 찾아가 작은 음악회를 여는 ‘찾아가는 음악회’와 유기견을 돌보며 반려동물에 대한 배려심을 기르는 ‘유기견도 소중한 생명’ 등도 준비됐다.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namvc.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더 자세한 안내는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02-3445-51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