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임신과 식사관리’ 공개강좌 개최
‘건강한 임신과 식사관리’ 공개강좌 개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7.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식생활정보센터는 ‘건강한 임신과 임신성당뇨의 올바른 식사관리’를 주제로, 오는 27일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 봄에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좌에서는 서울성모병원의 산부인과 신종철교수가 ‘당뇨병 임신부의 임신관리’에 대해,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신정아 교수가 ‘임신부의 당뇨병 관리’, 그리고 서울성모병원 영양팀 노민영 임상영양사가 ‘당뇨병 임신부의 식사관리’라는 주제로 일반 임산부들과 임신성 당뇨병을 동반한 고위험 산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일반 산모와 임신성 당뇨 산모를 위한 건강 식단과 영양정보 전시, 후원기관의 경품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 식생활정보센터에서는 임산부의 식생활 공감대 형성을 위한 동아리인 “맘앤맘 놀이터”를 매주 화요일 상설 운영 중이다. 매 기수마다 올바른 식생활, 우리아기 이유식 및 식품알레르기, 서로 대화하며 정보 공유, 빈혈예방을 위한 간단한 조리실습 체험 등 8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참여는 무료이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 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식생활정보센터(02-824-26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