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엄마와 아기를 위한 건강교실 운영
[동대문구] 엄마와 아기를 위한 건강교실 운영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출산교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동대문구 건강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교실은 임신부를 대상으로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이해, 건강한 자연분만법, 모유수유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소중한 아기의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동대문구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출산교실, 모유수유교육 및 클리닉, 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출산준비교실 등 세가지 건강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출산교실은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을 하며, 임신부와 남편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한 라마즈 분만법에 대해 함께 교육받고 시범 실시함으로써 예비아빠도 건강한 아기의 분만을 위한 산모의 고통과 출산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출산준비교실은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모유수유 교육 및 클리닉은 11월까지 월 1회씩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동대문구보건소 ‘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건강교실’의 참여대상은 지역내임신부와 가족이며,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한다. 장소관계상 프로그램별 선착순 30∼40명의 인원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동대문구 지역보건과(02-2127-5388)로 문의하면 구체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