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실시
[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실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민간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독려하기 위해 10개 기업을 선발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로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1,922명의 민간 기업에 구민 취업을 성공 시켰다.

대상은 공고일(7월 20일) 현재 1년 이상 구로구에 주사무소를 둔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기업으로 최근 1년간 고용증가율이 10% 이상이면서 고용증가인원이 5명 이상인 기업이다. (단 고용증가인원 중 구로구민이 1인 이상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 인증기업에는 인증패와 현판을 전달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를 우선 지원하고, 기업청년인턴들도 우선적으로 배치한다.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생산물품 우선 구매, 구로구의 각종 기업지원사업 우선 참가, 구로구의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등의 혜택을 준다.

인증을 원하는 기업은 19일까지 각종 서류를 구비해 구로구청 일자리 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업체들을 대상으로 인증심사위원회의 서류,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업체들을 선정하게 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으면 2년간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관 주도의 일자리 창출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 일자리 창출 우수 민간 기업에 각종 혜택을 주는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로구청 일자리지원과(02-860-20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