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임산예비부부 대상 ‘출산육아의 달인’운영
[종로구] 임산예비부부 대상 ‘출산육아의 달인’운영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8.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 보건소는 임산부․예비부부 40명을 대상으로 ‘출산․육아의 달인’프로그램을 오는 8월 27일부터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종로구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뇌과학연구소 교수, 간호학 교수 등 전문강사를 초빙해, 미래 부모인 예비부모에게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정보 등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교육은 8월 27일과 9월 3일, 오전 10시~12시 종로구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운영하며,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보건소로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27일에는‘가족사랑으로 이루어지는 우리아기 뇌발달’을 주제로 어린이 뇌발달과 애착, 대화기술과 문제 해결방법과, ‘가족사랑으로 지켜내는 임산부 건강’이란 주제로 산전․산후 건강관리,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노하우에 대해 배운다. 9월 3일에는 ‘사랑이 담긴 명화 이야기’로 미술 작품을 속에서 가족사랑 이야기를 찾아보며, ‘내가 손수 만드는 우리 아기용품’으로 턱받이 모자 등 부부가 직접 출산용품을 만들어보고 다양한 이유식 요리법에 대해 배운다.

한편, 종로구는 올해 3월부터 만12세 이하 영·유아들이 민간 병·의원(예방접종 업무 위탁 의료기관)에서 필수예방접종을 100%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1회당 3만 원 정도의 접종수수료 전액을 구에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