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총명하고 건강한 수퍼베이비 만들기’ 공개강좌
[구로구] ‘총명하고 건강한 수퍼베이비 만들기’ 공개강좌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8.2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가 29일 오후 2시 구청 강당에서 관내 미혼 남녀, 예비부부, 신혼부부, 난임부부, 임산부, 예비할아버지-할머니 등을 대상으로 ‘총명하고 건강한 수퍼베이비 만들기 10개월 프로젝트’ 공개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공개강좌의 강사는 수중분만과 과학적 태교의 붐을 일으킨 한양대학교 의대 산부인과 박문일 교수다. 박교수는 ‘태교는 과학이다’, ‘베이비플랜’, ‘엄마와 아이를 위한 출산혁명’ 등의 저서로도 유명하다.

박교수는 강의를 통해 ▲남녀가 임신 10개월 전부터 임신을 위한 몸 상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자연임신을 위한 남성의 중요성 ▲자연임신을 위한 지식 ▲불임 극복방법 ▲습관성 유산을 막는 방법 ▲저체중아, 기형아가 많아지는 이유 ▲저출산에 대응하는 베이비플랜 개념 정립 등에 대해 설명하게 된다.

구로구는 “구로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5년 연속 합계출산율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2007년 이후로 계속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고, 습관성 유산, 불임부부, 저체중아의 출산이 늘어나는 고민이 있다”면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똑똑하고 튼튼한 아이를 출산하는 방법을 주민들에게 전해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 지역보건과(02-860-2421) 또는 보육지원과(02-860-30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