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중증장애인 위한 ‘사랑의 봉사활동’ 전개
[구로구] 중증장애인 위한 ‘사랑의 봉사활동’ 전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2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석맞이 봉사활동 모습.

구로구는 “어렵고 소외된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추석을 보내기 위해 8월 30일부터 9월 18일까지 ‘사랑의 봉사’ 활동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구로구는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말벗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자원봉사 상담가 86명이 구로구내 홀몸어르신 400여 명을 대상으로 방문 및 전화상담을 통해 건강상태, 애로사항 등을 파악해 연휴기간 중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릴 예정이다.

각 동 자원봉사협력단에서는 홀몸어르신과 경로당 및 복지관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방문해 건강과 생활상태를 살피게 된다.

또 각 동 자원봉사협력단은 저소득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 등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한 활동,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한 활동, 지역의 환경을 가꾸기 위한 활동, 한부모·다문화·조손 가정의 복지 증진 등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마련해 실시한다.

9월 1∼2일에는 중증장애인 등 거동 불편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가 전개된다.

단정이봉사단이 1일 신도림동, 구로동, 가리봉동 지역의 14가구, 2일 고척동, 개봉동, 오류동, 수궁동 지역 16가구를 방문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모두가 즐거워야할 명절에 우리 주변의 이웃이 외로움에 방치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돌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