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제17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 개최
[동대문구] 제17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 개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9.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0월 7일(금)부터 8일(토)까지 2일간 제기동 소재 서울약령시에서 ‘제17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선조들의 제세구민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계승하고 전통 한의약의 발전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동대문구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서울약령시협회가 주최한다.

축제기간 중 약령시 내 업소에서는 시민들을 상대로 한약재를 10%~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를 하며, 보제원 제향, 약썰기 대회, TBS 라디오 공개방송, 풍물패공연, 노래자랑 등의 흥겨운 무대공연과, 한방향주머니 만들기, 한방비누 만들기, 무료한방진료 등 다양한 시음행사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서울약령시는 1960년대 말부터 교통이 편리한 점을 이용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한약재를 취급하는 상인들이 모여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난 전문 한약시장으로 동대문구 제기동, 용두동 일대에 약 1천여 업소가 모여 전국 한약재의 약 70%의 유통을 차지하고 있다.

서울약령시는 지난 2005년 7월 지식경제부로부터 ‘서울약령시 한방산업특구’로 지정됐으며, 서울시가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업뉴타운 사업에 지난해 6월 3일자로 선정되어, 한방산업 개발진흥지구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