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중부학원연합회 소속 26개 업체 무료 수강권 기부
[용산구] 중부학원연합회 소속 26개 업체 무료 수강권 기부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9.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에서는 중부학원연합회 용산내 회원 업체 26개와 연계하여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150% 해당 가구 자녀를 대상으로 무료 수강권을 제공한다.

이번에 무료 수강권을 제공하기로 한 업체는 중부학원연합회에 소속된 용산학원 총 88개 중 30%인 26개 업체로, 현재 용산구와 세부 내용을 협약 중에 있다. 협약 중인 세부 내용에 따르면 9월 말부터 학생들을 모집하고, 10월에 협약식을 체결한 후 겨울방학을 앞둔 11월부터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무료 수강을 받을 학생은 우리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150%에 해당하는 가구의 자녀 80명으로, 초등학생 고학년~중학생이 대상이다. 대상자 선정은 각 동주민센터 및 기관에서 신청 접수를 받아 서류 심사 및 면접을 거쳐 이루어진다.

디딤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중부학원연합회의 무료 수강권 제공 사업”은 외식업체 중심으로 발굴되는 디딤돌 사업을 넘어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용산구에서는 서울디딤돌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실시하고 나눔의 거리를 지정하여 다양한 지역 자원을 효율적으로 발굴, 연계하고, 이러한 자원을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