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장에서 이런 행위, 물품 유의!
수능 시험장에서 이런 행위, 물품 유의!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1.10.25 15: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안지 보여주거나 보는 행위, 핸드폰, ‘디카’ 등 전자기기 반입 엄격 규제
▲대학수학능력시험장에 금지 물품을 가져가거나 부정행위를 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수능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올 11월 10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서울시교육청이 수능시험 부정행위에 대해 수험생 유의 사항을 알리고 부정행위 등을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수능시험 부정행위와 관련한 주요 내용을 보면 휴대 가능한 물품 외의 모든 물품은 개인 소지가 금지된다. 시험실에서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펜(샤프심 포함)은 일괄 지급한다. 수정테이프는 시험실별로 5개씩 지급한다. 답안지는 지급된 펜으로 작성하는 것이 원칙이다.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부정행위 해당 유형
 -다른 수험생의 답안지를 보거나 보여주는 행위
 -다른 수험생과 손동작, 소리 등으로 서로 신호를 하는 행위
 -부정한 휴대물을 보거나 무선기기 등을 이용하는 행위
 -대리 시험을 의뢰하거나 대리로 시험에 응시한 행위
 -다른 수험생에게 답을 보여주기를 강요하거나 위협하는 행위
 -시험 종료령이 울린 후에도 계속 답안지를 작성하는 행위
 -4교시 탐구영역의 경우 선택과목 시간별로 해당 선택 과목이 아닌 다른 선택과목의 문제지를 보거나 동 시에 2과목 이상의 문제지를 보는 행위
 -감독관의 본인 확인 및 소지품 검색 요구에 따르지 않는 행위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반입하고 1교시 시작 전에 제출하지 않는 행위 등

■반입 금지 물품: 시험장에 가지고 올 수 없음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각 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휴대 가능 물품: 시험 중 개인 소지 가능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 연필심(흑색, 0.5mm), 시각 표시와 교시별 잔여 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스톱워치, 문항번호 표시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목격자 2011-10-26 10:51:33
박원순 운동원, 나경원 여성운동원 ‘집단폭행’
“친일파, X같은, X팔들” 등 욕설 퍼붓고 폭행
김승근 기자2011.10.26 08:43:06






무소속 박원순 후보 운동원들이 나경원 후보 여성 운동원들을 집단 폭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5일 오후 6시 30분께 서울 종로 세종문화회관 유세가 끝난 뒤 걸어서 이동하던 나경원 후보 여성 운동원들이 박원순 후보 광화문 유세현장 근처에 있던 박 후보 운동원들에 의해 집단 구타를 당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장 목격자에 따르면, 박 후보 운동원과 그 지지자들이 나경원 후보 여성 운동원들(선거 복장을 하고 있었음)에게 “이곳에 왜 건너가냐?” “친일파, X같은, X팔들” “여기가 어딘데 왔냐? 겁 없는 것들” 등 욕설을 퍼붓고 갑자기 달려들어 머리채를 흔들고 뒤통수를 치는 등 폭행을 가해 여성 운동원들이 그 자리에 쓰러지기도 했다는 것이다.



이에 나경원 후보 여성 선거운동원인 김 모씨, 이 모씨는 그 자리에서 넘어져 머리를 다쳤고 현재 인근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폭행사건을 목격한 시민들과 현장에 있던 경찰들은 선관위에 연락했으나 아직 특별한 조치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나경원 후보 선대위는 즉각 논평을 내고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시민운동가라면서 시민을 파는 후보의 운동원들이 상대 후보의 여성 운동원에게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과 함께 집단 구타 폭행을 하는가”라며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범죄 행위로서 몸을 떨게 만든다”고 성토했다.


아울러 “선관위는 즉각 조사하고 경찰은 폭행 가담자를 사법처리 하기 바란다”라며 “박원순 후보는 말로는 변화를 말하면서 헌 정치, 구태 정치 그것도 모자라 광기 어린 선거 폭력까지 보인데 대해 피해를 입은 여성 운동원들과 서울 시민 앞에 투표일 전까지 즉각 사죄하고 용서를 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뉴스파인더 김승근 기자 (hemo@newsfind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