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하반기 취업난이 계속되는 가운데, 젊은 층들이 창업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특히 창업아이템을 신중히 찾기 위해 각 업체에서 진행하는 창업설명회장을 찾아 창업아이템에 대한 분석과 수익성 등을 검토하는 예비창업자가 늘고 있다.
11월 개최되는 다양한 무료창업설명회와 특강들에 대해 알아봤다.
◆카페형 베이커리 전문점 뚜레쥬르= 커피전문점창업과 제과·제빵창업 등 카페식 제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뚜레쥬르 창업이 인기다.
‘뚜레쥬르’는 오는 10월28일 동대문 문화역사역 인근 CJ제일제당 빌딩 지하1층 CJ푸드빌 창업센터에서 무료 ‘일일 창업캠프’를 진행한다.
◆본초불닭발 완제품= 미래원F&C가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 신사동에 위치한 창업지원센터에서 무료 창업설명회를 갖는다.
소자본 창업자라면 눈여겨볼 창업설명회이다.
설명회를 통해, 고객응대, 서비스교육, 조리교육 등 실무를 창업자가 이수하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 상권분석을 통해서 최적 점포 선정해 수익률 달성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맥섬석GM ‘공부가 행복한 침대’= 맥섬석GM이 개발한 ‘공부가 행복한 침대’가 자녀를 둔 부부에게 인기다. 맥섬석GM은 11월 8일 오후 2시에 서울 삼정호텔1층 로즈마리홀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일반침대 대비 탁월한 수면유도지수(33%)가 증가해 깊은 잠은 물론 두뇌에도 좋아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유용하다”고 소개했다.
본사 직배송 시스템으로 창고가 불필요하고 소자본으로 창업과 판매가 가능하다.
◆셰프 군단이 만든 ‘셰프의국수전’= 퓨전 국수전문점 셰프의 국수전이 오는 11월10일 오후 3시부터 약 3시간 동안 본사 셰프 아카데미에서 창업성공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시장의 변화, 프랜차이즈 외식산업의 전망, 아이템 소개 등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테이크아웃 와플카페 허니비= 테이크 아웃형 와플 디저트 카페인 허니비가 최근 소자본여성 예비창업자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창업설명회는 오는 11월17일 오후 2시~5시 신사동 SK주유소 옆에 위치한 창업지원센터 강의실에서 진행이 된다. 이외에도 11월24일 커피베이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무료 창업설명회들이 전문가와 함께할 예정.
창업설명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열린창업센터(1688-7072)로 문의.
창업노하우 전수와 철저한 상권분석
저작권자 © 서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