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변화가 가정의 큰 행복”
“아빠의 변화가 가정의 큰 행복”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11.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참여 후기 우수 사례 공모
▲ 아버지 교실 강의 모습.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에서의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가족의 행복을 위해 ‘찾아가는 아버지 교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 후기 우수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방법은 ‘행복가족담쟁이 홈페이지(www.familyucc.co.kr) → ‘가족이야기 업로드’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아버지교실에 참여 아버지를 대상으로 총 50가정을 선정해 세종문화회관 가족 공연 관람권 및 식사권을 제공한다.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실시하는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은 평소 자녀와 놀아줄 시간이 없는 바쁜 아버지들의 직장으로 찾아가 아버지교육을 실시하고 자녀와 함께 체험하는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의 교육을 통해 아버지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되고 가족관계가 좋아지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사례를 알리고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확산,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윤기환 저출산대책담당관은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업 내에서 더 많은 아버지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기업 및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공모 관련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지원팀(318-816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