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의 일과 가정 양립은?
선진국의 일과 가정 양립은?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1.11.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재단 11일(금) '국제 일․가정 양립' 심포지엄 열어

일과 가정일의 양립 관련한 국제 심포지엄이 열려 외국의 일과 가정의 양립 사례를 더 알 수 있게 됐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현경, 여성가족재단)은 서울시와 공동으로 11일(금) 오후 3시 30분 '서울여성플라자' 2층 회의실에서 '2011 국제 일․가정 양립' 심포지엄을 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제프리 존스 전 주한 미국상공회의소 회장의 기조 강연과 라르스 다니엘손 Lars Danielsson 주한 스웨덴 대사가 특별 강연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 현황과 정책을 발표하는 등 국내외 전문가, 연구진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1부에서는 일본의 히사코 마키무라 오사카시 여성협회 부대표가 '일본 오사카시의 일․가정 양립 현황과 정책 사례'를 발표한다. 또 문은영 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이 '서울시의 일․가정 양립 지원정책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다.

2부에선 탄력근무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업의 사례 등을 발표한다. 스웨덴 '에릭손' 'BT&I 여행사'의 가족 친화적 사례를 소개한다.
여성가족재단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선진국 대도시의 일․가정 현황과 우수 사례를 공유해 봄으로써 서울시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환경 조성과 정책적 대안을ㄹ 마련해 보려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