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한류패션 로드쇼 열린다
중국서 한류패션 로드쇼 열린다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11.1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26일, 서울 중소패션업체 12개사 참여

서울시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중국 패션 유통거점인 항저우 및 시안에서 ‘한류패션 로드쇼’를 개최한다.

‘항저우-시안 한류패션 로드쇼’는 중국내 현지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상담회, 현지시장조사, 유력 유통망 방문 및 입점상담 등 다각적 마케팅지원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올해 7월초 홍콩과 타이베이, 10월말 광저우와 청두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데 이어, 금년 3회째 패션 비즈니스 사절단 파견 사업이다.

이번 로드쇼에는 (주)엔와이, (주)아이픽스플러스, (주)이동우컬렉션 등 서울 유망 패션업체 12개사가 참가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류패션 붐을 일으키고 있는 중국 내 브랜드 홍보 및 판로확대를 통해 중국 패션시장 공략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안은 인구 7000만 명 이상의 샨시성(陝西省) 최대도시이자 쓰촨성 청두(成都)와 함께 중국 내륙시장 거점이다. 현재 핵심상권 종로우(钟楼)를 중심으로 인타이(銀泰) 등 다수 백화점이 들어와 있다.

시는 11월 22일, 24일 항저우와 시안에서 각각 일대일 상담회의가 개최되며 상담회 진행방식은 참가업체와 바이어가 제품별 소재, 색상, 디자인, 제조공정을 직접 살펴보며 상담할 수 있도록 전시회 성격을 가미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금번 로드쇼 파견을 계기로, 2008년 이후 중국정부의 내수진작 정책에 힘입어 확대되고 있는 중국 소비시장, 특히 내륙시장에 대한 국내 패션업체들의 진출이 가속화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