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2.1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예방 생활수칙

■강남구 ‘제10회 해피뮤직스쿨 오디션’

강남구에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해 최고전문가와 1:1 교육을 제공한다. 대상은 강남구 내 초중고 학생으로 22일 오디션을 봐야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해미뮤직스쿨(549-1919)에 문의.

■강동구 ‘신나는 겨울방학 스키캠프’ 참가모집

강동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신나는 겨울방학 스키캠프’를 마련했다. 일시는 1월 2일·3일 양일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6만 원이다. 신청 및 기타 사항은 전화(3426-6211)로 문의.

■강북구 ‘강북 인터넷 수능방송’ 실시

강북구는 중학교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수능방송을 운영한다. 105명의 강사가 수능과 내신에 관련된 700개 강좌를 준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901-6294)로 문의.

■강서구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예방 생활수칙

강서구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생활수칙을 홈페이지에 안내했다. 주요 내용은 어패류 등을 날로 섭취하지 말고 익혀 먹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악구 ‘관악구 175 교육 지원센터’ 운영

관악구는 내년부터 주5일 수업제가 전면실시 됨에 따라 ‘관악구 175 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학생들이 학교를 가지 않는 175일을 유용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예체능,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광진구 “걱정되는 초로기 치매 상담해드려요”

광진구에서는 초기 치매 증상인 ‘초로기 치매’의심 환자 45~60세 치매·치매의심 환자이며 광진구 치매지원센터 방문 혹은 전화 상담(498-7092)을 받고 있다.

■구로구 2012년 자치회관 수강생 모집

구로구에서는 12월 19일부터 마감될 때까지 자치회관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치회관 프로그램은 에어로빅, 영어, 서예, 난타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구로5동 자치회관(2620-7603)으로 문의.

■금천구 “우리 동네 공기가 가장 깨끗해요”

금천구는 서울시에서 실시한 ‘2011 서울시 대기질 개선 인센티브 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구는 ‘공사장 먼지 관리’, ‘도로 물청소 강화’, ‘학교 운동장 물뿌리기 사업’,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등으로 공기 질 향상에 노력했다.

■노원구 겨울방학 청소년 국악강좌 무료 운영

겨울방학을 맞아 노원구청과 국립국악원이 공동으로 ‘2012 겨울방학 청소년 국악강좌’를 마련했다. 비용은 무료다. 신청은 이달 23일까지며 노원문화예술회관 3층에서 선착순 방문접수다.

■도봉구 ‘1월 주민컴퓨터 교육’ 수강생 모집

도봉구가 1월 주민컴퓨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1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내용은 ‘컴퓨터·인터넷 기초이해’이다. 접수는 이달 20일~21일까지 도봉에듀피아 홈페이지(http://edupia.dobong.go.kr)에서 할 수 있다.

■동대문구 다문화합창단 행복메아리 첫 정기공연

동대문구의 여성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다문화 합창단 ‘행복의 메아리 정기연주회’가 오는 22일 오후 7시에 청량리 롯데백화점 문화홀에서 개최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02-957-1073)로 문의

■동작구 “주민자치회관에서 주민화합 가꿔가요”

동작구 자치회관이 오는 20일 오후 2시에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각종 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특히 이번 자치회관 사업들이 주민간의 소통과 화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포구 기업인이라면 이곳을 똑똑똑 두드리세요.

마포구가 기업유치·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구청장실에 ‘마포구 기업투자 종합상담실’을 설치하고 매월 첫째 주 수요일 부구청장이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3153-8551)로 문의.

■서대문구 제16회 서대문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서대문구립합창단이 오는 20일 서대문문화회관 3층 대극장에서 정기연주회 ‘빛과 캐롤의 축제’를 개최한다. 공연 참가는 서대문구청 문화과(330-1410)로 문의하면 된다.

■서초구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풍성

서초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을 찾아간다. 작곡가 도전, 어린이 비만교실, 청소년 볼링·배드민턴 교실 등이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홈페이지(http://www.seocho.go.kr)에서 확인.

■성동구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보조팀원 채용공고

성동구에서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확대와 민원관리 등 행정 전문화 강화를 위해 보조팀원을 채용한다. 채용인원은 1명이며 업무는 서비스접수, 전화응대, 모니터링, 행정처리 등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http://www.sd.go.kr/)의 ‘새소식’란에서 알 수 있다.

■성북구 “소원카드 작성후 크리스마스 트리 꾸며요”

성동구 종암동 새날어린이 도서관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소망트리 꾸미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며 도서관 열람실 4,5층에 자신의 소원을 담은 카드를 작성해 트리에 장식하면 된다.

■송파구 서울시 민원행정 평가 ‘우수구’ 선정

송파구는 서울시가 실시한 ‘2011년 시민 민원행정 만족도제고 사업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송파구는 민원 처리의 신속성을 위해 스피드왕 선발운영, 기업의 고객만족 서비스 벤치마킹, 직원 교육 등을 진행해왔다.

■양천구 부동산중개서비스 모범구로 선정

양천구는 서울시에서 실시한 ‘부동산중개업 서비스 개선사업 평가’에서 모범구로 선정됐다. 구는 찾아가는 부동산 현장민원 처리, 중개사무소 외관디자인 개선, 중개업자 명찰달기 등 주민들이 안심하고 부동산거래 할 수 있도록 힘써왔다.

■영등포구 송년특집 “꾸러기 음악회”개최

영등포구는 오는 29일 오후 7시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송년특집 ‘꾸러기음악회’를 연다. 이번 음악회는 연말을 맞아 부모와 어린이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용산구 겨울철 월동모기 일제 방역 실시

용산구가 지난 8일 대형건축물 지하층 대상으로 월동 모기와 모기 유충에 대해 민관 합동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 겨울철 모기 방역은 하절기에 급증하는 모기 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은평구 “우리동 자치회관에서 수강생 모집해요”

은평구 신사1동 주민센터에서는 ‘2012년 제1기 자치회관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기간은 내년 1월 2일부터 3월까지며 분야는 컴퓨터, 단전호흡, 색소폰, 서예, 댄스, 트로트 등이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방문접수를 해야 한다.

■종로구 331개 무료강좌 마음껏 즐기세요

종로구가 ‘종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를 통해 주민들에게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331개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종로구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중구 명동입구에 의료관광 포토존 설치

중구는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롯데영프라자 건너편 명동입구에서 12월15일부터 2012년 1월31일까지 ‘중구 의료관광 포토존’을 운영한다.

■중랑구 면목본동자치회관 겨울방학 수강생 모집

중랑구 면목본동 자치회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 및 기타 사항은 면목본동주민센터(2094-6000)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