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야간 민원 서비스 확대
[관악구] 야간 민원 서비스 확대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1.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시간 연장, 무인 발급기 24시간 운영 등

관악구는 근무시간 내 민원처리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목요야간 민원실’, ‘여권교부 맞춤형 등기제’, ‘무인민원 발급기 24시간 운영’, ‘민원 24 전용창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목요일 저녁 8시까지 구청 민원실 운영 시간을 2시간 연장해 여권접수 및 교부, 가족관계등록신고 접수, 인감․주민등록 등․초본 증명발급 등 민원을 처리하는 ‘목요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입구역과 신림역에 설치한 ‘무인민원 발급기 운영시간을 24시간으로 확대’하고,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나 민원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민원24 전용청구’를 구청 1층 종합민원실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여권발급 민원을 1회 방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여권교부 맞춤형 등기제’를 통해 여권을 신청인이 지정하는 장소에서 등기우편으로 교부받을 수 있게 했다.

민원전화를 ‘120’ 하나로 통합하고 민원사례별 정확하고 다양한 표준상담 DB자료를 구축해 구민과 직원에게 신속·정확·편리한 ‘120 One-call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민이 직접 민원안내에 참여하는 ‘일일 민원안내 도우미제’, 출생·사망·혼인·이혼·개명 등 가족관계등록 신고 일체를 1일 이내 처리하는 ‘가족관계등록신고 1일 처리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제’ 등 맞춤형 민원서비스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