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노현 교육감 ‘특혜·보복성 인사 논란’
곽노현 교육감 ‘특혜·보복성 인사 논란’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3.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복인사 일축, “서울교육 새롭게 단장하는 차원 ” 해명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의 인사를 둘러싼 논란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27일 서울시교육청 일각에서 서울 지역 중등학교 인사 발령에 곽 교육감의 정책보좌관인 이모 씨와 해직교사인 박 모 씨, 조 모 씨가 포함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어 이같은 의혹제기와 관련, 29일 담당 과장인 이 모 총무과장을 갑자기 지방으로 내려보내 논란이 확산됐다. 또 비서실 7급 직원들의 6급 재채용 방침에 대해서도 특혜라는 지적이 잇따랐다.

곽 교육감은 이와 관련 지난달 29일 비서진 6급 재계약 문제에 대해 철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곽 교육감은 이날 서울시교육청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해할만한 몇 가지 사안이 이 시기에 한꺼번에 집중됐다”며 “하지만 이 시기는 3월 학년 초를 맞아 서울교육이 새롭게 단장하는 차원이었다”고 해명했다.

곽 교육감은 “논란이 되고 있는 특별채용 공립교사 3명은 나름대로 다 이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며 “박 모 교사는 2006년 교과부에서 복직시키라는 공문이 서울교육청에 내려왔었고 조 모 교사의 경우 사학비리 고발로 보복을 받았던 공익제보자”라고 설명했다.

총무과장 보복인사설과 관련, “일반직 공무원 인사가 이뤄진 1월 1일에는 내가 교육감직에 없었다”며 “이번 3월 전문직 인사에 발맞춰 그때 미처 못했던 일반직 보완 인사도 진행된 것이다. 거기에 총무과장이 포함됐던 것 뿐”이라고 논란을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