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봄맞이 도시농업 강좌 개설
[마포구] 봄맞이 도시농업 강좌 개설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3.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서 키우는 친환경농산물 재배법 안내
▲마포구 서강동주민센터는 내달 13일과 20일 도시농업에 대한 강좌를 개설한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에 도시 농부 바람이 불고 있다. 마포구 서강동주민센터는 봄 기운이 무르익는 4월 13일(금)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도시 농업 무료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이날 강좌는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와 연계, 도시 농업 전문강사(농촌 지도사)가 가정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재배방법 등을 전수한다.

먼저 13일 강좌에서는 도시농업의 이해와 준비, 옥상공원과 텃밭에 가정채소를 기르는 법, 실내식물(관상 화목류) 기르는 법 등 도시농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강의한다.

이어 20일 도시농업의 이해와 준비, 옥상공원과 텃밭에 가정채소를 기르는 법, 실내식물(관상 화목류) 기르는 법 등 도시농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전수한다.

이러한 도시농업 강좌는 봄을 맞아 마포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웰빙 욕구 충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희천 서강동장은 “지역 주민이 도시농업 강좌를 통해 직접 길러 가족이 먹는 채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강좌를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강좌 신청은 이메일(hyson@mapo.go.kr) 이나 전화(02-3153-6712)로 성명, 연락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