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종로] 민간사찰 놓고 정면충돌
[4·11 총선-종로] 민간사찰 놓고 정면충돌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4.0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사덕 “박근혜 피해자” vs 정세균 “할리우드액션”
▲3일 종로구 흥사단 대강당에서 열린 종로 국회의원 입후보자 초청 ‘클린존 지역선포식 및 클린선거운동 다짐식'에 참석한 새누리당 홍사덕 후보와 통합민주당 정세균 후보. [사진=뉴시스]

종로구의 여야 총선 후보가 청와대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을 두고 정면 충돌했다. 홍사덕 새누리당 후보와 정세균 민주통합당 후보는 4일 ‘박근혜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장 책임론’을 놓고 공방을 주고 받았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박 위원장은 내가 알기로 사찰 대상이 된 분인데 (민주당이)그런 분에게 국회 청문회 증인으로 나오라고 했다”며 “내가 젊은 사람 같으면 적반하장이란 표현을 썼을 텐데 아무튼 듣기가 참 민망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민주당이 특검 도입 반대와 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주장하는 것과 관련, “특검을 통해 전 정권과 이번 정권에서 있었던 사찰을 통틀어 밝혀내고 한꺼번에 총결산을 해야 한다”며 “민주당이 전 정권에서 있었던 것은 못하겠다는 식의 반응을 보인 것은 유감스러웠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는 이에 대해 “(박 위원장은) 사찰을 받은 것이 아니라 동향보고만 된 것인데 스스로 피해자라고 침소봉대한다고 들었다”며 “그야말로 할리우드 액션”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노무현 정부에서도 불법사찰이 있었다는 청와대의 주장에 대해서는 “전 정권은 합법적인 공무원 직무감찰을 한 것이고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은 불법적인 민간인 사찰을 한 것이라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고 반박했다.

또 특검 도입 반대 당론에 관해서는 “현재 체제 아래서는 대통령이 특검을 임명하기 때문에 대통령이 임명한 특검이 청와대에 대해 성역 없이 수사를 할 수 있겠냐”며 “그래서 대통령이나 청와대를 제대로 조사할 수 있는 권능을 가진 국회가 청문회를 열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정말 이것(민간인 불법사찰)은 국기문란행위고 유신체제 박정희 시대에나 있었던 그런 일을 후예들이 저지른 것”이라며 “끝까지 진상을 제대로 규명해서 책임을 추궁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