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12년 주요사업]지역 연계한 관광도시 개발 주력
[동작구 2012년 주요사업]지역 연계한 관광도시 개발 주력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4.06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재해없는 환경위한 다양한 대책 시행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교육·복지·사람이 중심되는 새영등포라는 기치 아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선진화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한다. 학습 매니저 등을 통해 학습 관리를 지원한다.

 ‘다시 찾는 관광 도시’를 위해 전통시장과 연계한 관광코스 및 상품 개발, 향토 문화의 자료 수집 및 발굴을 추진한다. 도림로 확장을 진행하고 대방천변 도로 개설을 완료한다. 무재해·무장애 도시 환경을 추진한다.

■ 선진 교육환경 및 평생학습
구는 선진화된 교육 환경을 위해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주말 농·산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의 날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200명을 여름, 겨울 방학 각 100명씩 원어 영어민 강의를 한다.

■ 관광·문화 인프라 조성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운영해 지역 내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문래창작촌, 여의도, 영등포전통시장 등을 연계한 관광코스 및 상품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영등포의 역사 사진, 역사 자료, 내고장 이야기 등을 발굴해 보존하기로 했다. 영등포타임스퀘어 내에 공공문화 복지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영등포아트홀의 콘텐츠를 내실화해 운영한다.

■ 희망·녹색 영등포
도림고가차도 남단~신길 광장의 도림로 확장 공사를 한다. 대방천변 도로 개설 공사를 올해 안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윤중중학교 앞 샛강길 보도폭 확장 공사를 10월 안에 마무리 하기로 했다.

문래자이아파트 주변, 당산동 3가 81번지 주변, 신길동 233번지, 도신로 17길 등의 도로를 탄성 포장, 아스콘 정비, 도로 정비 등을 한다.

석면감시단을 구성해 석면관리를 한다. 공원 내 화장실 및 산책로 등에 사회적 약자 이용 시설을 정비하기로 했다. 대림동 빗물펌프장 증설 공사를 9월에 마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