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 안철수 "투표가 아이들 미래결정"
[4·11 총선] 안철수 "투표가 아이들 미래결정"
  • 서울타임스
  • 승인 2012.04.1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물 중심으로 판단, 한강로동 제4투표소 찾아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투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11일 "투표는 우리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결정하는 굉장히 중요한 절차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원장은 19대 국회의원선거일인 이날 오전 11시께 서울 용산구 한강초등학교에 마련된 한강로동 제4투표소에서 부인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투표를 하고 나와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안 원장은 "많은 분들이 자신의 운명을 결정하는 그런 분위기를 되새기고. 많은 분들이 투표에 참여해 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안 원장은 "이번 선거가 역대 선거와 다른 특별한 의미가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모든 선거에 의미가 있다"고 답했다. 그는 후보 선택 기준에 대해 "공보물을 열심히 잘 보고 어떤 분이 더 좋은 분인지 판단했다"며 "인물 중심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 "어떤 후보에게 투표할지 부인과 상의했느냐"는 질문에 "의논을 하고 의견은 주고받았지만 서로가 각자 판단할 몫이니까 누구를 찍을지는…(정하지 않았다)"고 대답했다.

앞서 안 원장은 지난 9일 '안철수의 투표약속'이란 제목의 유튜브 동영상에서 투표율 70%를 넘길 경우 미니스커트를 입고 노래와 춤을 선보이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그는 "투표율이 70%를 넘었으면 좋겠냐"는 질문에 "그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자가 "진심으로 바라냐"고 재차 묻자 미소를 지으며 "그럼요"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