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추미애 의원도 당 대표 출마
민주 추미애 의원도 당 대표 출마
  • [뉴시스]
  • 승인 2012.05.1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갑 김한길 이어 광진을 지역구도 경쟁 가세
▲ 김한길 광진갑 19대 국회의원 당선자가 당대표에 출마한 가운데 추미애 광진을 당선자도 당 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뉴시스]

 민주통합당 추미애 의원(광진을)은 14일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추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아무런 계파가 없는 제가 (당 대표) 적임자"라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에 따라 전날 전당대회 경선 출마를 선언한 김한길 당선자(광진갑)에 광진 지역구 의원끼리 경쟁을 벌이게 됐다.

추 의원은 "너와 내가 없이 모두가 하나되는 당을 만들겠다"며 "그렇게 했을 때 대선에서 승리할 것이며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의 시대에 이어 제 2의 민주당 전성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측 가능한 정치로 국민이 바라는 정치정상화를 이루겠다"며 "최고의 도덕률로 섰을 때 국민도 비로소 우리를 믿고 정권을 맡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민생과 복지를 위한 개혁정책들이 실현되도록 하겠다"며 "공정임금제를 도입해 비정규직·파견직 근로자들이 정당한 노동의 댓가를 받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추 의원은 '부정 경선 논란'에 휩싸인 통합진보당 사태와 관련, "빨리 쇄신함으로써 제대로 된 연대를 할 수 있는 책무가 통합진보당에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