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소상공인 창업교육 실시
[구로구] 소상공인 창업교육 실시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5.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까지 예비 창업자 등 200명 모집
▲구로구 소상공인 창업교육 모습. [사진=구로구청]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24일 구로구상공회, 서울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과 협력해 소상공인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이론, 실무교육을 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기 위해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창업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4일~5일 양일 간 구청강당에서 열리는 소상공인 창업교육은 총 13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자금·보증지원제도, 재무관리, 절세전략, 사업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홍보판촉전략, 소셜커머스 이해 등이 주요 교육내용이다. 200명을 모집하며 교육 대상은 예비창업자, 업종전환 희망자, 기존 사업자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6월 1일까지 구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서울시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뿐만 아니라 서울시 특별보증자금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교육을 위해 구는 강의장 마련, 교육 프로그램 총괄을 서울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은 프로그램 기획, 구로구 상공회는 교육예산 지원 등의 역할을 분담했다.

구 관계자는 "신규 일자리가 크게 증가하지 않는 상황에서 활발한 창업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