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멀리갈 것 없어요!”
“여름휴가, 멀리갈 것 없어요!”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7.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에서 즐기는 수상레포츠에서 캠핑까지
▲무더운 여름, 가까운 한강에서 다양한 여름레저를 즐겨보자. [사진=서울시 제공]

무더운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지방 관광지를 찾기 위해서는 지긋지긋한 교통정체를 겪어야 한다. 이럴 때 아예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에 나가보자. 한강은 서울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가 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4일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가족?연인?친구와 함께‘한강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베스트 3’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짜릿한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도심 속에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한강’이다. 난지, 망원, 양화, 여의도, 이촌, 잠원, 잠실한강공원 등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지하철 타고 찾아보자.

한강의 레포츠는 ▲캠핑장과 연계하여 여름 피서를 계획할 수 있는 ‘난지’ ▲젊은이들이 넘쳐나 한강의 홍대라 불리우는 ‘망원’ ▲낭만있는 요트데이트에서 페달 굴리는 재미의 오리보트까지 즐길 수 있는 ‘여의도’ ▲탄탄한 복근과 비키니를 챙겨든 몸짱들이 즐비한 ‘잠원’ ▲친절한 수상스키 강습 및 무료 복장대여 ‘잠실’ 등에서 즐길 수 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모터보트·수상오토바이·수상스키·웨이크보드'를 체험할 수 있고  ▲연인과 함께 타는 '오리보트, 요트'  ▲단체로 즐길 수 있는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한강 수상레포츠는 1만원~6만 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지하철역과도 가까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강 수상레포츠 업체 및 이용요금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수상관리과(3780-0832)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 야외수영장

▲뚝섬 한강수영장.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한강 야외수영장. 매년 5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서울의 여름 피서지다.

뚝섬·여의도·광나루·망원·잠실·잠원 야외수영장과 난지 강변물놀이장이 지난 6월 29일 개장해 시민들을 반기고 있다.

도심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한강 야외수영장은 넓고 쾌적한 물놀이 공간으로 한강이 바라다 보이는 전망과 연령대별로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성인풀, 청소년풀, 유아풀로 구성되어 있으며, 샤워시설·매점·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출구와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가장 용이한 ▲뚝섬 수영장은 ‘유수풀, 아쿠아링’이 설치되어 있어 대형 워터파크 못지않으며 ▲여의도(물대포, 스파이럴 터널 등) ▲난지 강변물놀이장(음악분수 등)도 제각각 개성 넘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강 야외수영장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며, 8월 26일(일)까지 휴일 없이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수영장은 ▲어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이고, 물놀이장은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이며 6세미만은 수영장과 물놀이장 모두 무료다.

각종 할인혜택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한강사업본부 공원기획과(3780-0841)로 문의하면 된다.

■도시에서 즐기는 캠핑과 바비큐

▲난지캠핑장.
같은 음식이라도 야외에서 먹으면 더 맛있는 법! 한강공원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한 난지캠핑장에서 바비큐 파티와 무서운 이야기를 나누며 더위를 식히는 등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보자.

난지캠핑장에서는 바비큐, 캠핑에 필요한 시설과 용품을 모두 갖추고 있어 복잡한 준비 없이 바로 캠핑을 떠날 수 있다.

캠핑장 입장료는 1인당 3750원이며, 피크닉 이용객은 입장료 계산 후 이용가능하다. 숙영자의 경우 텐트 대여시 대여료를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난지캠핑장 성수기인 요즘, 주말은 이미 만석이다. 아이들도 방학 했고, 일상생활을 잠시 잊어버리고 싶다면 평일 퇴근 후 난지캠핑장에서의 1박2일을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난지캠핑장 근처에 위치한 난지 강변물놀이장에서의 물놀이, 자전거공원에서의 자전거 타기, 난지생태공원에서의 휴식 등을 즐길 수 있어 가족나들이에 더없이 안성맞춤인 곳이다. 난지캠핑장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난지캠핑장 홈페이지(www.nanjicamping.co.kr)또는 (340-0031)로 문의하면 된다.

■해질녘 한강을 배경삼아 영화 관람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
해가 길어진 요즘, 저녁 7시 무렵 한강에는 아름다운 석양이 장관을 이룬다. 오는 26일(목)부터 3일간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는 석양을 배경삼아, 가족과 함께 무더위를 날려버릴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선보인다.

영화 상영은 26일 ‘고양이의 보은’, 27(일 ‘시간을 달리는 소녀’ 28일 ‘아이스 에이지3’이며, 상영시간은 저녁 8시30분부터 10시까지다. 물빛 영화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간단한 간식거리를 챙겨오는 것도 잊지 말자!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영화상영 뿐만 아니라, 매주 수요일 저녁 7~8시 ‘수요 재즈의 밤’ 공연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여의도 물빛무대 홈페이지(http://www.floating-stage.com) 또는 한강사업본부 문화관광과(3780-0799)로 문의하면 된다.

최임광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여러분께서 다양한 수상레저와 문화생활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강공원을 꾸준히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더욱 알찬 문화 프로그램들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