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을 농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가을 농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8.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화)부터 참여어린이 2150명 인터넷으로 모집
▲서울시농업센터가 9~10월 가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6월 서울광장에서 열린 모내기 체험에 참가한 가족의 모습. [사진=뉴시스]

서울시농업기술센터가 도시아이들이 즐겁게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에서 9~10월 중 가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1일(화)부터 참여어린이 2150명을 인터넷으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가을을 맞아 가을에 가꾸는 농작물을 심어보고 수확하는 '친환경농업체험교육'과 어린이들의 식생활개선을 위해 직접 수확한 채소로 요리를 하는 '녹색식생활체험교육' 과정이 오는 9월 5일부터 43회 운영될 예정이다. 

'친환경농업체험교육'은 ▲계절별 농작업 체험과 수확체험 ▲책으로 주로 보았던 벼, 잡곡류, 약용식물, 채소 등 400여 종 작물을 스토리텔링으로 관찰하기 ▲친환경농업에 사용하는 자재 만들기도 체험한다.

또한 인스턴트 섭취로 인해 비만, 당뇨 등 성인병이 어린이에게도 발병하는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녹색식생활체험교육'이 운영된다. 

참여 어린이들은 식습관 개선을 위해 ▲채소원, 산채류 등 식물관찰 ▲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 ▲녹색식생활 체험(내손으로 만드는 건강음식)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교육 참여 대상은 서울시내 유치원, 초·중등학생 단체로 1회 신청가능인원은 50명 내외로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신청은 21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를 이용 후 신청서를 이메일(comus66@seoul.go.kr) 또는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체험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전화(459-67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