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서울광장 콘서트 동영상도 인기 폭발
‘싸이’ 서울광장 콘서트 동영상도 인기 폭발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10.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문화홍보원 유튜브 3일 만에 조회 수 700만 건 돌파

“이게 아길레라를 비롯해서 월드스타들 눈물 쏟게 만든 한국 ‘떼창’의 진수다. 상상초월, 10만 명이 부르는 ‘떼창’… 이 동영상이 내가 진정으로 보고 싶었던 광경이다. Great PSY? Great Korea!!”

해외문화홍보원이 지난 4일 시청광장의 싸이 콘서트 현장을 직접 찍은 동영상이 화제다. 이 동영상은 유튜브에 올린 지 3일 만에 조회 수 720여만 건을 기록했다.

동영상을 시청한 국가는 241개국에 달한다. 이 동영상은 미국 백악관의 유튜브 채널 ‘WH Channel’도 받아 올렸고 미국 NBC, 빌보드닷컴, MSN 등 8개 이상의 유력 외신들이 관련 기사와 함께 게재했다.

이 동영상이 확산된 경로는 싸이를 통해서였다. 싸이가 해외문화홍보원의 동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올리자, 싸이의 해외 매니저 ‘스쿠터 브라운’은 즉각 자신의 트위터에 이 동영상을 링크해 소개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9일부터 31일까지 싸이 ‘강남스타일’ 동영상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코리아 스타일 이벤트(Korea Style Event)’를 진행키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리아넷 사이트(www.korea.net)에 접속해 참가할 수 있으며, 코리아넷 공식 유튜브 채널 ‘게이트웨이 코리아’의 싸이 공연 동영상을 스크랩(공유)하거나 플래시 몹 동영상을 게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