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성교육 교실’ 진행
강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성교육 교실’ 진행
  • 서울타임스
  • 승인 2012.10.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수교육 학생에 동화, 미술, 연극 등의 방식으로 성교육 실시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옥자)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찾아가는 성교육 교실’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성교육 교실’은 16일(화)부터 11월 28일(수)까지 학교로 직접 찾아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더 손쉽게 성교육을 들을 수 있고 학교급별 다양한 소재로 구성해 학급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교급별 내용으로 강소영(사람사랑나눔학교장) 강사는 동화를 활용한 성교육(초등), 미술로 배워보는 성교육(중등), 이야기여행! 연극으로 배우는 성교육(고등)으로 나누어 교육한다.

노수희 (경원사회복지회 부설 여성장애인 성폭력 상담소 성교육전문가) 강사는 안전한 환경과 도움청하기(초등), 성문화 알기(중등), 안전한 인터넷 환경에 대한 성교육(고등)의 내용을 교육한다.

또 교육주제별로 다양한 사례별 상황에 직접 참여해보고 모둠별 상황극 재연, 이야기 나누기 등 다양한 순서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성교육을 통해 학교, 지역 사회기관 등의 다양한 장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의 다양한 사례와 상황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여 성범죄 예방, 신체의 올바른 성지식과 가치관 형성, 자기결정력 신장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