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많으면 승진 유리해진다
자녀 많으면 승진 유리해진다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12.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녀 공무원 승진 우대

용산구가 3자녀 이상 공무원을 승진에서 우대하는 내용을 담은 ‘임신·출산 다자녀 직원 인사·복지 우대 계획’을 발표했다.

내년 1월부터 적용하는 이번 계획은 그동안 구가 시행해온 임신 여직원 특별휴가(월 1회), 탄력 근무제 ‘9 TO 5’(9시 출근, 5시 퇴근), 시차 출퇴근제보다 더욱 확대된 우대 정책으로 공무원의 최대 관심사인 승진까지 포함하고 있다.

승진 우대는 자녀가 3명 이상이고 그 중 1명 이상이 2006년 이후 출생일 경우 구청 7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승진 인원의 최대 20% 범위 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또 해외 연수 시 일정 비율 선발 혜택은 물론 서울시 수련원 등 휴양소 이용에 있어서도 우선권을 부여한다. 다만 기술직(토목, 건축 등)의 경우 인사 정책이 시·자치구 통합으로 운영되고 있어 승진 우대는 제외된다.

이밖에도 직급이나 자녀수와 상관없이 임신상태이거나 3세 이하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여성 공무원은 당직(일직) 근무를 면제해주는 정책도 시행한다.

아울러 육아휴직 후 복직 예정인 직원을 대상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부서에 근무할 수 있는 희망 보직제를 시행할 예정이며, 불임치료를 위해 휴직을 원하는 직원이 있을 경우 승인 기간, 절차를 간소화하고 최대 1년 간 급여(수당제외)의 70%까지 지원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현재 우리나라 출산율은 미래 국가경쟁력을 위협할 정도로 심각하게 낮은 상태”라며 “이번 정책을 계기로 사회 곳곳에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가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