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 메카로 거듭난 박물관
문화예술교육 메카로 거듭난 박물관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02.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종로구사립박물관협의회와 ‘사립박물관 탐방프로그램’운영지원 협약체결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월 7일에 중부교육지원청·종로구사립박물관협의회와 관내 학교의‘사립박물관 탐방프로그램’운영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다.

종로구는 타 지역에 비해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에서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으로, 국·공립 박물관 9개, 사립박물관 26개가 넘는 많은 수의 사립박물관, 대학박물관 4개로 총 39개의 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는 박물관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각 사립박물관이 보유·전시하고 있는 문화적·역사적 자원들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창의·인성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종로구는‘사립박물관 탐방프로그램’의 운영을 신청한 학교에 필요한 경비를 교육경비 보조금으로 예산 지원하고, 종로구사립박물관협의회는 학생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교육지원청은 각 학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인 지원을 하게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창의·인성 발달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문화 향유로 더욱 풍요로운 삶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