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청 '자기주도학습 코칭' 강의 마련
동부교육청 '자기주도학습 코칭' 강의 마련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4.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 29(월),30일(화) 사교육비 경감 강의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문중근)이 23일(화), 29일(월)~30일(화) 3일에 걸쳐 동부교육지원청 4층 강당과 중랑구민회관에서 관내 83개 초·중·고 교원과 학부모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 가이드로 사교육비 경감에 앞장서요’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23일(화)에 실시하는 초·중·고 교감 대상의 교원 연수는 사교육비 절감 방안에 대해 서울영문초등학교 한철수 교장이 강의를 하고 서울사대부속여자중학교 유서영 교장이 선행학습 방지 및 자기주도학습 정착을 위한 학교의 역할에 대해 강의를 한다.

강의 시작 전 동화로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서울신내초등학교 학부모동아리인 ‘신내 북(Book) 소리맘’의 공연도 함께 한다. ‘엄마가 만든 그림동화’는 OHP, PPT 및 블랙라이트를 활용한 빛그림 공연으로 그림자료 및 PPT, 무대장치 등 학부모들이 직접 제작해 성우 못지않은 목소리 연기를 펼칠 것이다.

29일(월)과 30일(화) 양일간 중랑구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실시되는 학부모 연수는 초등 6학년 학부모 516명과 중학교 1학년 학부모 522명 총 1038명을 대상으로 선행학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녀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한국자기주도학습연구회장인 정철희 교수가 강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